본문 바로가기
건강, 효능

소화불량 증상, 천연소화제 매실 효능 섭취방법

by 해피해브 2020. 5. 14.

 

 

 

소화불량 증상, 매실 효능 섭취방법

 

 

 

안녕하세요 라니닷컴 입니다. 오늘은 소화불량의 증상과 만능 음식, 만능 소화제 매실의 효능과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현대인이 흔하게 가지고 있는 질병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소화불량, 위통, 식체 입니다. 특히 금요일 저녁, 불금을 즐기기 위해 또는 주말 연휴,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것,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치팅데이라고 하여 주말 중 하루 맛있는 음식을 먹는것 등 서로 다양한 방식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는것이 현대인의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항상 따라오는 것이 바로 소화불량 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화불량 증상과 과식, 식체에 좋은 매실의 효능과 우리가 알지 못했던 매실의 또다른 장점을 모두 파헤쳐보려 합니다.

 

 

 

 

 

 

 

 

 


▶ 소화불량 증상

소화불량의 대표적인 원인은 과식을 하거나 맵고 짜고 신 음식등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했을 때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그럼 이때 우리몸에 나타나는 증상들은 과연 무엇일까요?

첫번째, 복부통증 입니다. 복부통증은 식체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 소화기관을 담당하는 위가 평소와는 다른 자극적인 음식이 섭취되면서 그로 인한 자극으로 위가 놀라거나 예민해져 평소의 소화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두번째, 식은땀과 오한, 수족냉증 입니다. 과식으로 인한 급체를 했을경우 갑자기 등에서 식은땀이 나면서 그로 인해 체온이 내려가 오한을 느끼게 됩니다. 처음에는 이 증상을 감기증상으로 오해할 수 있으나, 머리를 양쪽에서 꾹 누르는 듯한 강한 두통을 동반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느낄 경우 대부분 급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화불량 증상이 심할 경우 손과 발이 얼음처럼 차가워지는 수족냉증을 동반하는데요. 소화불량으로 인해 우리몸에 혈액이 일시적으로 막혀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세번째로 복부팽창 입니다. 식체가 심할경우 배에 가스가 가득 찬것처럼 부푼듯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명치부분이 답답하거나 시원하지 않은 잔트름이 자주 발생합니다. 복부팽창이 발생하면서 배에 가스가 차거나 잔트름이 발생하면 현기증을 동반하고 심할 경우 메스꺼움, 더 심할경우 헛구역질을 동반하여 구토 증상까지 발생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네번째 증상입니다.

 

 

 

 

 

 

 

 

이러한 소화불량과 식체, 급체에 좋은 음식은 과연 무엇일까요? 웹사이트에 검색을 하면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 소화잘되는 음식 등 다양한 음식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최고의 음식은 바로 매실입니다. 매실은 매화나무의 열매이며 오래전부터 우리 몸에 이로운 건강식품으로 소개되어 왔습니다. 특히 매실은 소화가 잘 안되거나 체했을때 매실액기스 매실청을 따뜻한 물에 희석하여 마시면 소화가 잘된다고 이미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그렇다면 널리 알려진 소화작용 뿐만 아니라 매실이 우리몸에 좋은 또다른 장점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 소화기능 개선

첫번째로 소화기능 개선입니다. 매실은 천연소화제라고 불릴만큼 소화불량에 아주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그 이유는 매실에 신맛을 내는 유기산이라는 성분이 우리몸에 위산분비를 원활하게하여 소화불량 및 위장장애 개선에 아주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 항산화 & 피로회복 & 변비개선

두번째로 항산화와 해독 작용입니다. 우리는 실생활에서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면서 무조건 좋은 음식만을 섭취하기는 힘듭니다. 이때 우리몸에 섭취된 유해균들이 매실에 함유된 피크린산, 구연산 성분으로 나쁜 독성물질을 제거하여 식중독와 소화불량으로 인한 각종 질병 예방과 통증, 숙취해소, 간기능 개선, 피로회복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매실에는 무기질, 카로틴, 비타민, 유기산, 칼슘, 인,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강한 해독작용과 장내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여 장의 연동운동으로 변비에 아주 효과적이라 합니다.

 

 

 

 

 

 

 

 

 

 

▶ 피부미용 & 해열작용

세번째로 피부미용과 해열작용 입니다. 매실에는 유기산과 바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혈액순환을 도와 장기간 섭취시 피부탄력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매실에는 인체의 열을 흡수시켜 우리몸에 온도를 내려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매실청 또는 매실엑기스를 물에 희석하여 몸을 담그거나 세안시 땀띠제거, 피부모공축소, 각질제거에 도움을 주며 피부잡티, 기미, 피부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감기와 냉방병 병 등 우리몸에 열이 발생했을때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매실 섭취방법

강한 신맛을 가진 매실은 날로 먹을 수 없어 보통 매실청, 매실 장아찌, 매실주, 매실 엑기스 등으로 만들어 먹는데, 알코올을 사용하여 만드는 매실청과 매실주를 담글 때 주의하지 않으면 오히려 독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실이 알콜와 만나면 에틸카바메이트라는 독을 자연적으로 발생하는데 이 물질은 포도주와 주류, 발효식품에서 주로 발견되는 유해물질로 암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이 물질을 줄이기 위해선 매실씨를 제거하고 매실을 담그는 기간을 100일 이내로 하는것이 좋으며 직사광선을 피해 25도 이하의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매실주와 매실청의 에틸카바메이트 함량은 담근지 4~5개월이 되었을 때 가장 높고 그 이후 점차 감소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매실주와 매실청은 1년 이상 숙성시킨 후 섭취하는것이 가장 안전적인 매실 섭취방법 입니다.

 

 

 

 

 

 

 

 

매실은 1년 이상 섭취시킨 매실청의 적당량을 따뜻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기호에 따라 탄산수 등과 같이 섭취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좋은 효과를 내기 위해선 따뜻한 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매실청을 소주잔에 가득 담아 엑기스 그대로 1잔 섭취하는 방법 또한 소화에 좋다고 합니다. 저도 위가 약해 소화불량이 자주 있는 편인데, 어머니께서 담그신 매실엑기스를 소주잔에 담아 엑기스 그대로 먹거나, 따뜻한 물에 타서 같이 먹으면 몸이 따뜻해 지면서 소화불량이 해소되어 자주 먹는 편입니다. 혹시 평소에 소화불량, 혈액순환, 빈혈, 피로회복, 해독작용에 식품을 찾고 계시다면 매실청을 추천드립니다.

 

 

 

 

**사진출처-구글google

 

 

 

 

 

● 화제드라마) 부부의세계 vs 닥터포스트(원작) 결말 비교

 

- JTBC 부부의세계, 후속 닥터포스트 특별편성 부부의세계 원작 방영

- 부부의세계 불륜녀 한소희, 나이 논란 등 그녀에 대해 알아보자

- 부부의 세계, 또 다른 불륜은 누구? 박선영 김희애를 도와준 솔직한 이유는?

- 드라마 부부의세계 원작, 닥터포스터 시즌2 결말(스포O)

 

 

 

 

● 지금 가장 핫한 스타&이슈 보러가기

 

- 베컴 첫째아들, 화려한 브루클린 베컴 21살 생일파티 모습

- 베컴, 꽃미남 아들&귀염둥이 딸과 함께, 비주얼 패밀리

- 베컴가 공주님, 하퍼세븐베컴 귀여운 성장과정 모음

- 하퍼 세븐 베컴 귀여운 아기 시절 모음❤️

 

 

- 중고거래 당근마켓, 쿠팡 다음 사용량 2위 이유 사용방법 PC버전

- 전국민 지급 긴급재난지원금, 금액 카드사 신청방법 지급방법

- 소지섭♥조은정 결혼, 17살 나이차 커플 데이트 모습 모음

- 송중기,100억 신혼집 철거 후 단독주택으로 재건축

- 삼시세끼 어촌편4 방영, 차승원&유해진&손호준 4년만에 뭉친다!

 

 

- 방탄소년단 BTS, 개인별 마이크&인이어 착용 모습 모음

- BTS 방탄소년단, 전세기 타고 다니는 진짜 이유

 

 

 

 

● 건강 & 음식효능 가장 최신 정보, 솔직후기 보러가기

 

- 탈모예방, 만물상 커피샴푸 만드는법 사용법, 효과 모두 정리

- 전세계 열풍'ABC주스' 먹는 방법과 효능!

- 탈모 예방 음식 TOP 5, 탈모 방지 음식 습관 중요 관리법

- 아보카도 오일 효능, 다이어트 비만 혈관 개선 건강한 기름

- 입냄새 원인 편도결석, 원인 제거 가글방법

- 소화불량 증상, 천연소화제 매실 효능 섭취방법

 

 

 

● 다이어트 정보 & 후기 보러가기

 

- 화제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식단 방법 효과 부작용 모두 알아보자

- 다이어트 중 맥주 독일까? 맥주 소주 칼로리 섭취방법

- 아침 레몬물, 레몬 다이어트 효과 이렇게 대단하다니!

- 한혜연 다이어트 단마토 효과(샤인마토/스테비아 토마토)

- 프로틴(단백질) 다이어트 효과&음식 추천(빵,디저트 등)

- 매운 음식 다이어트 , 효과 섭취방법 정리

- 현미식물식 식단, 현미 다이어트 효과는?

- 다이어트&변비 유산균먹이 프리바이오틱스로 해결!

- 코코아 성분, 사실은 다이어트 효과(하루 3잔 이내)

- 한혜연이 극찬한 세리박스 다이어트, 그 효과는 무엇인가?

- 변비탈출! 차전자피 다이어트 방법&솔직 후기

- 해독 끝판왕, 새싹보리분말 효능&다이어트 후기

- 방탄커피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는 무엇인가?

- 양배추 다이어트 효능 & 식단 후기(AOA지민 다이어트 방법)

- 나혼자산다 경수진-먹어도 살안찌는 방법 공개

- 화제 키토제닉 다이어트 - 식단, 방법, 효과는 무엇일까?

- 다이어트 욕구 자극 명언 문구 모음, 유명 스타 명언 다이어트 자극 사진

 

 

 

 

● 다이어트&건강&이슈&리뷰 최신 포스팅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