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효능

눈이 뿌옇고 피로할때, 눈 지압법(천응혈) 아스타잔틴 효능

by 해피해브 2021. 2. 11.

눈 지압법

 

요즘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눈에 피로가 더욱 쌓이고 있는데요. 그리고 요즘 상황이 상황인지라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았습니다. 특히 하루종일 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눈에 피로가 엄청난데요. '엄지의제왕'에서 눈의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해진 눈을 맑게 풀어주는 눈 혈관에 도움이 되는 지압법을 소개하였습니다. 바로 천응혈 지압법이다.

 

 

 

▶ 눈피로를 푸는 천응혈 지압법

- 눈썹 앞쪽 아래 푹 들어간 부분을 천응혈이라고 한다. 그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3초 정도 누른다

- 손을 살짝 뗐다가 눈을 깜빡이고 다시 3초동안 천응혈을 누른다

- 이 동작을 계속 반복해준다

 

 

 

 

 

▶ 아스타잔틴의 엄청난 항상화 효능

 

아스타잔틴은 식물성 플랑크톤 헤마토코쿠스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여기서 플랑크톤 헤라토코쿠스는 자기 몸을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붉은색 항산화 물질을 생성한다고 하는데, 우리가 먹는 새우와 게, 연어에 들어있으며 새우와 게를 익혔을 때 표면에 붉게 변하는 것이 바로 아스타잔틴의 성분 때문이라 한다.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성분은 비타민C의 65배이며, 아스타잔틴을 꾸준히 섭취하면 아스타잔틴의 항상화 성분이 망막까지 도달하여 눈건강에 엄청난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노화방지에 매우 효과적이며 치매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아스타잔틴이 3000mg로 가장 많이 함유된 헤마토코쿠스를 매일 5mg씩 섭취하는 실험을 하였는데 눈의 피로가 감소하여 시력이 50% 이상 상승하였다고 한다. 아스타잔틴의 하루 섭취량은 4-12mg이 가장 좋다고 한다.

 

 

 

필자도 안구건조증으로 매우 고생을 하는 사람으로써 쉽게 눈피로를 느낀는데 천응혈 지압을 하면서 눈의 피로가 적고 시야가 뿌옇게 변하는것도 많이 줄어들었다. 아스타잔틴이 함유된 약도 구매해서 꾸준히 섭취해볼 예정이다.

 

 

 

photo by google

 

 

댓글